



아... 예...
초세계급 블랙 해커
★★★★☆
펭귄
Penguin / Penguin
소지품
| 아이패드
| 접이식 키보드
| 이어폰
프로필

나이 | 25
성별 | 남
신장 | 177cm
체중 | 65kg
국적 | 미국
(한국인 혼혈)

재능
초세계급 블랙 해커
2년 전. 쉘터 안에 있는 모든 네트워크 기기의 배경화면이 펭귄 사진으로 바뀌는... 일명 '펭귄의 난' 이라고 불리는 사건이 일어났다.
배경화면이 펭귄으로 바뀌는 것 이외의 다른 문제는 전혀 일어나지 않아 큰 피해는 없었지만, 해당 사건은 쉘터 안의 네트워크 보안체계가 마냥 안전하지만은 않다는 것을 쉘터 안의 모든 사람이 알 수 있을 정도로 단순하면서도 확실하게 와닿는 사건이었다.
해킹범이 대체 무엇을 위해서 그런 사건을 일으켰는지는 알 수 없었지만. 그 사건으로 인해 쉘터의 네트워크 보안 문제가 대두되어, 결과적으로는 쉘터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대책이 실행되게 되었다.
그리고 그 사건을 일으킨 해킹범이 바로 ‘펭귄’. 펭귄은 이 사건으로 인해 쉘터의 보안을 무너뜨린 초세계급 해커로 사람들 사이에서 불려지다가 쉘터와 미래기관측의 언급을 통해 초세계급임을 인정받았다.
펭귄은 본래 인터넷 음지에서 활동하는 해커였다. 펭귄이라는 이름은 네트워크상에서 쓰는 닉네임이며, 펭귄은 오래전부터 해킹(크래킹)을 통해 핵이나 크랙 제작 및 배포로 돈을 벌어왔다. 때문에 굳이 분류하면 블랙해커에 속하며,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닉네임을 알고 있기도 하다.
그에 대해 알려진 것은 펭귄이라는 닉네임과 활동, 그리고 펭귄 사건을 일으킨 주범이라는 사실 외에는 별로 알려진 것이 없다. 얼굴, 나이, 본명 등은 물론이며, 쉘터 밖의 사람인지 안의 사람인지도 알려져 있지 않다. 그래서 초세계급 블랙해커로서 본인의 얼굴을 세간에 드러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인지도
★★★★☆
쉘터 안의 일, 네트워크상의 이슈에 관심이 없다면 모를 수도 있습니다.
성격
[꾸밈없는 성격]
말이나 행동에 겉치레가 없다. 긍정적으로 말하면 그렇지만, 부정적으로 말하면 무뚝뚝하거나 단호하다고 느껴질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정이 없는 것은 아니고. 표현 방법에 겉치레가 없을 뿐 할 말은 다 하고 마음에 없는 말은 하지 않는다.
-
[친구 별로 없어보이는 느낌]
친구 별로 없어 보이는 느낌... 이라고는 하지만 실제로도 친구는 별로 없다. 따돌림당한다거나 하는 건 아니지만 본인 스스로 외로움을 그다지 타지 않기 때문에 굳이 곁에 사람을 두려고 하지 않는다. 하지만 그렇다고 딱히 오는 사람을 막는 것은 아닌 쪽. 딱히 거절할 이유가 없다면 부탁도 들어주는 편이다.
-
[자존심과 자신감]
세상의 풍파를 직접적으로 맞지 않은 데다, 어린 시절부터 네트워크 상으로 자신의 능력을 발휘 하다 보니 자신에 대한 자존심과 자신감이 강하다. 마치 세상의 한 면만 보고 자란 도련님같이 재수가 없다고 할까, 현실감이 없을 때가 있어 종종 어린 게 느껴진다. 본인이 자신 없는 분야는 나서서 하거나 하진 않지만 그 외의 부분을 건드려서 무시하거나 신경을 긁을 경우, 금방 오기가 생기고는 한다.
-
[극적인 상황에 익숙하지 않음]
떠들썩하거나 위험한 환경에 많이 노출되지 않았다. 주로 방 안에나 가까운 거리만 활동했기 때문에 시간에 쫓기거나 목숨이 걸린 급박한 상황에 노출 될 경우 반응에 조금 시간이 걸리거나 당황하는 경우도 종종 생길것이다. 또한 거기서 얻는 감정도 평소와는 다른 종류의 것일 것이다.
기타
간편한 것, 짧은 것, 쉬운 것을 좋아한다.
좋아하는 음식도 패스트푸드. 굳이 건강을 따진다기보단 쉽고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좋아한다.
귀찮은 일, 잔소리를 싫어한다.
그렇기 때문에 귀찮게 잔소리하는 사람을 제일 싫어한다.
빨대 끝, 종이컵 등을 오래 쥐어주면 물어뜯는 버릇이 있다.
자신보다 어리면 반말, 나이가 많으면 존대를 사용한다.
취미는 게임이지만 마냥 즐기기보다는 버그나 빈틈을 찾는것을 즐긴다.
활동량이 많지 않다. 집에서도 늘 방에만 틀어박혀있어 잔소리를 자주 들었다.
외동아들.
선관
초세계급 프로그래머
하칸 페타홀루
-최고의 창과 방패-
펭귄의 난을 일으킨 해커 펭귄, 그리고 그 사건의 막을 내린 프로그래머 하칸. 이런 둘의 관계는 라이벌적인 구도를 형성하며, 뉴스나 신문에서도 가십거리가 되었다.
하칸이 쉘터의 보안을 강화하게 된 뒤로 펭귄이 다시 쉘터의 보안을 위협하는 일은 없었으나, 오기라도 생긴것인지 하칸이 개인적으로 만든 프로그램을 해킹함으로써 둘은 계속 공방을 이어나간다는 것 같다.
2년 전 펭귄 사건으로 인해 둘의 라이벌 구도가 형성되었지만, 둘의 대화에 의하면 그 전부터도 아는 사이였던 것 같기도...?